국위선양 부문 손흥민 선수 등 총 14개 부문 시상

 

 한국언론인연합회(회장 이상열)가 주최한 ‘2021 제20회 자랑스런한국인대상’ 시상식이 22일 오후 1시 강원도 철원군 ㈜그래미 남종현 발명문화센터대평홀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 이상열 한국언론인연합회 회장은 “오늘 자랑스런한국인대상을 수상하시는 여러분들이야말로 국민의 힘을 하나로 모아 한국사회의 내외부에 놓여있는 수많은 위기를 극복해야 하는 중차대한 사명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고 격려했다.

 이하경 중앙일보 주필 겸 부사장은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진실을 알리는 데 저희 동료들과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저희 기자들은 눈으로 보고 듣고 확인하고 양심의 소리가 가르치는 대로 공익의 수호자로서 사명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장윤금 숙명여자대학교 총장은 “언론이 나라를 살린다면 교육은 세계의 미래를 만든다고 생각한다"며 "여러 가지 무거운 감정이 드는데, 우리나라 미래의 교육을 책임지라는 상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달리겠다”고 말했다.

 <오징어게임> 황동혁 감독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자랑스런한국인대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새해에는 더 자랑스러운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1년도 자랑스런한국인대상 분야별 수상자(가나다순)는 ▲국위선양 부문 고진영 국가대표 골프선수 ▲인재육성 부문 김종백 (사)한국신지식인협회 회장 ▲문화관광 부문 류병덕 ㈜물고기마을 회장 ▲바이오산업 부문 모상현 ㈜바이오에프디엔씨 대표이사 ▲지역경제 부문 박준희 관악구청장 ▲국위선양 부문 손흥민 토트넘 축구선수 ▲예술문화 부문 송태홍 동호갤러리 대표 ▲행정혁신 부문 오세훈 서울시장 ▲행정복지 부문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의료지원 부문 유승흠 (재)한국의료지원재단 이사장 ▲대중예술 부문 이자연 (사)대한가수협회 회장 ▲언론발전 부문 이하경 중앙일보 주필 겸 부사장 ▲교육혁신 부문 장윤금 숙명여자대학교 총장 ▲문화예술 부문 황동혁 <오징어게임> 감독 이다.

 또한 한국 언론 발전을 위해 공헌한 이들에게 수여하는 특별공로대상은 ▲남종현 ㈜그래미 회장 ▲정정욱 ㈜LG그룹 전무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김석환 홍성군수 에게 돌아갔다.

 

 

저작권자 © 한국뉴스종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